본문 바로가기
  • 욕망은 죄가 아니다 그저 야망일 뿐...
검은책

[가장 빨리 부자 되는 법]극단적인 동기부여를 만들어라...

by 검은꿈 2019. 4. 16.

[오아시스가 말라버려야 한다]

"슬픈 이야기지만 사람들 대부분이 동기부여를 받아 삶을 엄청나게 개선하려면 눈앞의 오아시스가 다 말라버리고 아주 나쁜 상황에 처하는 것밖에는 다른 방법이 없다"


나도 이 사실을 며칠 전 알게 되어 스스로에게 극단적인 동기부여를 했다

먼 훗날 내가 60대 70대가 되어서 폐지를 줍고 다니지 않으려면 나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?

이보다 확실한 동기부여는 없다고 생각한다 나는 돈돈돈 하는 것을 더 이상 그만하고 싶다

어릴 때부터 가난하고 계속 가난하기만 하는 우리 집을 그만 탓하고 나 스스로가 진정으로 경제적으로 자유롭고 싶다

그리고 그렇게 될 것이다 되어야만 한다...

[천천히 부자 되기는 최악이다]

"아주 긴 노동의 터널을 마침내 통과했을 때, 당신을 기다리는 보상이 고작 사라져 버린 젊음과 죽을 때까지 분수에 맞게 살 만큼의 돈이라니. 도대체 무슨 보상이 이렇단 말인가?"


남이  비웃거나 욕하는 것을 신경 쓸 것 없다

나의 목표는 40세 전에 은퇴하여 금전적으로 자유롭게 여유롭게 시간을 사용하고 즐기고 싶다

이제는 사회와 부모와 기업과 정부에 의해 길들여진 사고방식을 버려야 한다...

분명한 건 내가 은퇴하더라도 절대 만족하며 살지 않고 더욱 위를 보며 전진할 것이다 그저 앞으로 앞으로... 나아가자.

[시간 들여서 돈 벌지 마라]

"시간과 상관없이 수입을 창출할 [머니 머신]을 만드는 일에 시간을 투자해야 한다."


예를 들어 작곡가, 프랜차이즈, 건물주, 쇼핑몰 사이트 등등 저절로 돌아가게끔 만드는 그 무언가를 손에 넣어야 한다.

그건 스스로 찾아야겠지 이런 것까지 누군가 떠먹여 주길 바란다면 평생 노예처럼 살아갈 것이다...

부자들에게는 돈 때문에 겪는 깊은 트라우마와 상처가 있다고 한다

그 일을 계기로 다시는 가난해지고 싶지 않고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

그런 계기가 없다면 스스로 동기부여를 해야겠지.... 힘 없이 나이만 먹었을 때... 그때가 너무나도 비참할 것 같아.

 

댓글